과대출자 대상 대환대출

과대출자의 경우 보유한 채무가 이미 많기 때문에 추가로 대출진행이 불가능한것이 사실입니다. 기대출과다자추가대출은 정부지원 대환대출 상품으로 상환의 고통에 놓여있는 저소득 저신용 서민층을 대상으로 하는 정부보증 대출상품입니다. 대환을 통해 채무를 축소하고 월 상환액 및 상환기간 조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채무축소로 인한 신용회복기여에 대한 기대도 가능합니다.

햇살론15

햇살론 15는 대표적인 정부지원 과대출자 대환대출 상품 중 하나입니다. 연 20% 초과 고금리 대출 이용자중 연 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연 소득 4,500만원 이하의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에 해당되는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햇살론15는 위탁보증과 특례보증으로 나뉘며 위탁보증의 경우 협약되어 있는 1금융권 및 2금융권 은행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특례보증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위탁보증 한도는 최대 700만원 이내이며 특례보증은 최대 700만원 이내입니다. 위탁보증만으로는 기대출 대환이 어려운 저신용자분들은 특례보증 대상자에 해당됩니다. 총 대출한도는 기대출 채무 범위를 넘을 수 없습니다.

대출금리는 연 15.9% 고정금리 입니다.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이며 대출기간이 3년인 성실상환자는 연 0.30%p 만큼의 대출기간이 5년인 성실상환자는 연 0.15%p 만큼의 금리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탁보증 진행시 은행별로 심사기준이 상이할 수 있으며 대환여부도 상이할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문의 및 상담을 해보셔야 하며, 기대출 기관에도 문의를 해보셔야 합니다.

안전망대출2

안전망대출2의 경우 햇살론15에 비해 금리가 다소 높으며 성실상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금리감면 혜택은 없지만 최대 한도는 햇살론15보다 더 많은 상품입니다.

안전망대출2는 연 20% 초과 고금리 채무를 1년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거나 대출만기가 6개월 이내로 도래한 성실상환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소득기준은 연 3,500만원 이하여야 하며,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에 해당되어야 대출진행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000만원 이내이며 기대출 잔액 범위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대출금리는 연 17% ~ 19% 고정금리이며 앞서 말씀드린것과 같이 햇살론15와는 달리 성실상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금리감면 혜택은 별도로 존재하고 있지 않습니다.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대출상환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햇살론15와 안전망대출2의 경우 정부 협약 기관인 1금융권과 2금융권 저축은행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햇살론15의 특례보증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대출신청일 현재 소득이 있는 자를 대상으로 하며 근로자와 사업자는 일정기간 이상 재직 증빙, 사업영위 사실 증빙이 가능해야 하고 연금수령자는 연 1회 이상 연금수령사실을 증빙해야 합니다. 공통적으로 소득증빙이 가능해야 합니다.

햇살론15와 안전망대출2는 동시에 진행하는 것이 가능하긴 하지만 통합한도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통합한도 최대 2,000만원을 초과하여 대출진행은 불가능하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